유럽 여행을 왔는데 여기를 안갔다가면 손해입니다! 풍부한 역사가 현대 예술성과 만나고 카탈루냐의 정신이 살아있는 활기찬 도시 바르셀로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바르셀로나를 잊지 못할 목적지로 만드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바르셀로나의 꼭 가봐야 할 곳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여러분이 역사 애호가이든, 예술 감정가이든, 문화와 휴식의 완벽한 조화를 추구하는 사람이든, 바르셀로나에는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바르셀로나 대성당과 고딕 지구
바르셀로나의 고딕 쿼터는 좁은 중세 거리와 건축적인 경이로움을 자랑하는 역사의 보고입니다. 고딕 건축의 걸작인 상징적인 바르셀로나 대성당에서 여러분의 여행을 시작하세요. 1298년부터 150년에 걸쳐 지어진 바르셀로나 대성당은 카탈루냐의 고딕 양식과 로마네스크 양식이 혼재된 외관과 장엄한 첨탑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대성당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카페와 고대의 정면들 사이에서 시간이 고요해 보이는 산 펠립 네리 광장을 돌아보세요. 매주 주말에는 성당 앞 광장에서 민속춤 페스티벌과 벼룩시장이 열려 수많은 즐길 거리가 준비된답니다. 게다가 주변에 있는 피카소의 초기 작품들을 보여주는 광범위한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피카소 박물관을 놓치지 마세요!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
전설적인 안토니 가우디가 창조한 건축적인 경이로움을 탐험하지 않고서는 바르셀로나를 다녀왔다고 자부할 수 없습니다. 전세계에서 어느 누구에게나 '알고 있는 대성당 이름 5개만 말해보세요.'라고 질문했을 때, 반드시 나오는 그 이름. 바로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입니다. 고딕 스타일과 아르누보 스타일을 결합한 걸작인 초현실적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을 만나보세요. 무려 1882년부터 지어지기 시작해 아직까지도 완공이 되지않은 거의 유일한 건축물이라 볼 수 있습니다. 위대한 건축가 가우디가 예상한 완공 년도는 무려 2082년이라고 알려져 있답니다. 가우디 사망 100주년인 2026년에 완공 예정이었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안타깝게도 2026년보다는 완공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대성당.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의 내부 또한 가우디가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습니다. 절대 놓치고 지나가서는 안될 최고의 관광명소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에 와서 그 웅장함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보케리아 시장
보케리아 시장에서 요리를 즐기세요. 보케리아 시장에서 바르셀로나의 요리 풍경에 몰입하세요. 람블라 근처의 이 북적거리는 시장은 신선한 농산물, 지역 별미, 그리고 활기찬 분위기를 제공하는 음식 애호가의 천국입니다. 12세기부터 바르셀로나의 출입문이라 불리던 보케리아에서 농작물들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스페인 3대 재래시장이란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진짜 스페인 타파스를 맛보고, 이베리아 햄을 맛보고, 카탈루냐의 다양한 맛을 맛보세요. 식사를 현지에서 생산된 카바 한 잔과 함께 먹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바르셀로네타 해변
휴식과 햇볕에 흠뻑 젖은 해변. 바르셀로나의 자연 그대로의 해변으로 향해 혼돈과 혼잡함에서 벗어나세요. 도심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바르셀로네타 해변은 여러분이 황금빛 모래와 맑고 푸른 물로 긴장을 풀도록 초대합니다. 약 400미터의 해변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고, 요트, 서핑과 같은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간단히 지중해 햇빛으로 일광욕을 즐기세요. 치링귀토스로 알려진 해변 바는 전망과 함께 상쾌한 칵테일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낮 풍경도 충분히 아름답지만 특히 일몰시간의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변입니다. 매년 6월에는 바르셀로나타 해변의 밤을 대낮처럼 밝히는 '산 후안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수많은 불꽃이 하늘을 메우는 낭만적인 풍경을 꼭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사 바트요
마지막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 다음으로 가우디가 지은 건축물로 유명한 카사 바트요입니다. 카사 바트요는 그라시아가에 위치한 곳으로 바르셀로나 섬유업계의 명문가 인물이었던 조셉 바틀로 카사노바스(Josep Batllo Casanovas)가 이 집의 개축을 가우디에게 맡겼고, 1904년부터 2년간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정면에서 보이는 뼈 모양의 기둥과 해골모양의 테라스, 원형 도자기와 여러 색깔의 유약을 칠한 색유리조각을 입힌 물결모양의 표면 등 특징적인 요소가 굉장히 많은 집입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과 마찬가지로 내부 또한 가우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우디의 천재성이 엿보이는 카사 바트요 뿐만 아니라 그라시아 거리에 나란히 서있는 6개의 건물은 제각기의 특징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부조화 지구(Manza de la Discordia)'라고 불리는 만큼 주변 또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바르셀로나를 통과하는 여정을 마치면서, 여러분은 전통과 현대가 매끄럽게 혼합된 도시에 대한 기억을 가지고 갈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우디의 건축적인 경이로움에 사로잡히든지, 고딕 지구의 역사적인 매력에 매료되든지, 보케리아 시장의 맛을 즐기든지 간에, 바르셀로나는 풍부한 경험을 약속합니다. 활기찬 문화를 수용하고, 맛있는 요리에 빠져들며, 카탈루냐의 수도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보세요. 바르셀로나는 목적지 그 이상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에게 돌아오라고 손짓하는 역사, 예술, 그리고 도시의 정신에 대한 탐험입니다.